당뇨병이 가려움증을 유발합니까?

당뇨병이있는 사람들은 질병이없는 사람들보다 더 자주 가려운 피부를 경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가려움증은 불편할 수 있으며 과도한 긁힘을 유발하여 감염, 불편 함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은 종종 당뇨병 성 다발 신경 병증의 증상으로, 당뇨병 이 신경 손상으로 이어질 때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특정 피부 질환은 피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가려운 피부를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건조하고 자극적이거나 가려운 피부는 감염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당뇨병이있는 사람들은 질병이없는 사람들만큼 성공적으로 감염에 맞서 싸울 수 없습니다.

당뇨병 성 가려움증의 원인

당뇨병 가려움증
당뇨병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국소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가 다른 사람보다 더 빈번한 가려움증을 경험할 수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때때로 가려움증은 피부 바깥층의 손상된 신경 섬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종 당뇨병 관련 가려움증의 원인은 당뇨병 성 다발 신경 병증 또는 말초 신경 병증 입니다. 이는 고혈당 수치가 신경 섬유, 특히 발과 손의 신경 섬유에 손상을 줄 때 발생하는 당뇨병 합병증입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신경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높은 수준의 사이토 카인이 신체를 순환합니다. 이들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있는 염증 물질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이토 카인의 증가는 결국 당뇨병 성 신경 손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지속적인 가려움증은 당뇨병 환자가 사이토 카인 수치 증가로 인해 신경 손상의 위험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경 병증이 발생한 후 증상으로 가려움증을 경험하기도합니다.

가려움이 계속되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당뇨병 환자는 또한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있는 신부전 또는 간부전을 포함한 합병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당뇨병 환자는 새로운 약물의 부작용으로 피부가 가렵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했음을 확인할 때까지 약물 복용을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의사는 대체 약물을 처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가려움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려움증은 다리 아래에서 발생할 가능성 이 더 높습니다 .

향수, 염료 및 강한 비누가 포함 된 피부 제품은 피부를 건조하게하여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또한 겨울에 건조하거나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 성 피부 상태

때로는 기저 피부 상태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있는 사람은 당뇨병이없는 사람보다 더 쉽게 특정 피부 상태와 감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곰팡이 감염 : 무좀 및 가려움증과 같은 곰팡이 감염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또한 붉어 지거나 뜨겁거나 부어 오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작은 물집이 생기고 액체 분비물이 생성됩니다. 효모와 같은 곰팡이 칸디다 알비 칸 스는 종종 이러한 감염의 원인이됩니다.
  • Necrobiosis lipoidica diabeticorum (NLD) : 이것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리 아래에서 발생하는 드문 피부 질환입니다. NLD는 칙칙하고 붉은 반점으로 시작하여 표면이 돌출되어 어두운 경계선이있는 흉터와 같은 병변으로 발전합니다. 통증과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폭발성 황색 종증 : 제 1 형 당뇨병 환자 에게 더 흔하며 ,이 상태는 땅콩 크기 정도의 피부에 노란색 병변을 형성합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과 지방 수치는 분출 성 황색 종증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반점은 종종 다리, 발, 손, 팔 및 엉덩이에 발생합니다. 모든 융기는 주위에 빨간색 고리가 있고 가려울 수 있습니다.

조짐

가려움증의 증상은 원인에 따라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말초 신경 병증이있는 사람은 다리 아랫 부분에 가려움증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발이나 손에서 감각 상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끔 거림이 이러한 증상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피부 상태 나 감염이있는 사람은 반점이나 병변 부위가 가렵습니다.

가려움증은 사람이 옷에 불편 함을 느끼게하고 밤에 깨우고 항상 긁을 필요가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듭니다.

구조

뜨거운목욕
너무 뜨거운 목욕을 피하십시오.

당뇨병 환자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가려움증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조심스럽게 당뇨병을 관리하고 혈당 수치가 너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 매우 뜨거운 목욕을 피하십시오. 뜨거운 물은 피부의 수분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목욕이나 샤워 후에도 피부가 젖어있을 때 스킨 로션을 바릅니다. 그러나 당뇨병이있는 사람은 발가락 사이에 로션을 바르지 말아야합니다. 수분과 함께 작용하여 유해한 곰팡이를 유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가혹한 향수 나 염료가 포함 된 보습제를 피하십시오. 로션이 “부드럽다”또는 “저자 극성”이라고 표시된 라벨이있는 제품을 찾으십시오. 일부 제조업체는 당뇨병 환자를 위해 특별히 로션을 만듭니다.

다양한 당뇨병 전용 로션이 있습니다. 

생활 방식을 바꾸는 것도 피부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건강한 식단을 먹는 것이 포함됩니다.

의사를 볼 때

가려움증을 치료하기 위해 가정 요법을 시도했지만 약 2 주 후에도 호전되지 않는 당뇨병 환자는 다른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모든 사람이 때때로 가려운 피부를 가지고 있지만, 당뇨병 환자에게는 가려운 피부가 당뇨병 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잠재적 인 신경 손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의사는 건조하거나 고르지 않은 피부 부위를 평가하여 당뇨병이나 기저 피부 상태가 원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치료를 처방하거나 개인의 당뇨병 관리 루틴의 변경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