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합병증과 혈당조절

일반적으로 음식을 먹거나 마신 후에는 몸에서 음식의 설탕을 분해하여 세포의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췌장이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을 생성해야합니다. 인슐린은 혈액에서 설탕을 끌어 당겨 세포에 넣어 에너지를 사용하는 과정을 촉진합니다.

당뇨병이있는 경우 췌장은 너무 적은 인슐린을 생성하거나 전혀 생성하지 않습니다.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통해 혈당 수치가 상승하고 나머지 세포에는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합니다. 이로 인해 거의 모든 주요 신체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 합병증

당뇨병을 조기에 발견하면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하지 않으면 협심증 증상 , 뇌졸중 초기증상 , 신장 손상 및 신경 손상 을 포함한 잠재적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당뇨병은 또한 신장을 손상시키고 혈액에서 노폐물을 걸러내는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있는 경우 의사는 신장질환 증상이 있는지 검사하여 돌이킬 수없는 신부전을 예방해야 합니다.

혈당조절을 위한 규칙적인 운동

당뇨병은 고혈압 발병 위험을 높여 심장에 부담을줍니다. 당뇨병은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두 배로 증가시킵니다. 혈당을 모니터링하고 조절하는 것 외에도 좋은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은 고혈압과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