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이 눈에 미치는 영향

당뇨병 및 눈 문제 관하여 여러가지 관점에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당뇨병과 눈건강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는 여러가지 연구결과가 입증하고있다.

고혈당의 장기적 효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혈당 수치는 눈 뒤쪽의 아주 작은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혈관에서 액체가 누출되어 부기, 압력 ​​및 기타 문제가 발생합니다. 포도당 수치가 충분히 높으면 당뇨병의 징후가 신체의 다른 부분에 나타나기 전에 손상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망막증, 황반 부종, 녹내장 및 백내장의 네 가지 당뇨병 관련 눈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식단을 알아보도록한다

조기 당뇨병 성 망막증

초기 비증 식성 당뇨병 성 신경 병증 (NPDR)에서는 혈관이 부풀어 오르고 안구 안쪽 내벽 (망막이라고 함)으로 누출됩니다. 신경 종말도 부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거나 혈당이 높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의사와 눈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눈에좋은음식을 먹으며 관리를 일찍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행성 당뇨병 성 망막증

당뇨병 및 눈 문제 눈 뒤쪽의 혈관이 닫히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것들은 망막에서 자라지 만 손상되었습니다. 눈 중앙에있는 젤리 같은 물질 인 유리체로 누출 될 수 있습니다. 시야를 통해 떠 다니는 것처럼 보이는 어두운 점이나 줄무늬가 보일 수 있습니다. 즉시 치료를받지 않으면 흉터 조직이 형성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눈 뒤쪽에서 망막을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 성 황반 부종

망막 병증은 때때로 황반이라고하는 망막의 중요한 부분에서 체액을 유발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고 얼굴을 인식하고 읽는 데 필요합니다. 황반이 부어 오르면 시력이 흐려지고 시력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잃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 성 망막증에 걸린 사람들의 약 절반은 DME도 받게됩니다.   

녹내장

몇 가지 유형이 있지만 모두 뇌와 연결되는 눈 뒤쪽의 시신경에 압력을가합니다. 처음에는 증상이 없거나 측면 시력을 잃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느리게 일어나기 때문에 눈치 채지 못합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압력이 영구적 인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