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의 원인과 당뇨에 좋은 음식



인슐린 생산 부족과 내성이 당뇨의 원인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에는 시금치, 양배추, 계란이 있습니다.

당뇨병의 원인

인슐린 생산 부족은 1 형 당뇨병의 원인입니다. 인슐린 생성 세포가 손상되거나 파괴되어 인슐린 생산이 중단되면 발생합니다. 인슐린은 혈당을 몸 전체의 세포로 옮기기 위해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인슐린 결핍은 혈액에 설탕을 너무 많이 남기고 세포에는 에너지를 공급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2 형 당뇨병이있는 경우, 신체는 인슐린에 내성이됩니다 . 당신의 몸은 더 이상 호르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췌장이 더 많은 인슐린을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도록 강요합니다.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않거나 신체가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혈류에 포도당이 축적됩니다.

당뇨가 있을 때 주의해야 하는 음식

당뇨식단

당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달콤한 음식 과 정제 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당신의 몸은 음식들을 작은 설탕 분자로 빠르게 분해하여 혈류에 흡수합니다. 결과적으로 혈당이 상승하면 췌장을 자극하여 혈당에서 신체의 세포로 설탕이 들어가도록 도와주는 호르몬인 인슐린 을 생성 합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신체의 세포는 인슐린의 작용에 저항력이 있으므로 혈당이 높습니다. 보상하기 위해 췌장은 더 많은 인슐린을 생산하여 혈당을 건강한 수준으로 낮추려고 시도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태가 결국 제 2 형 당뇨병으로 바뀔 때까지 점진적으로 더 높은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설탕이나 정제 탄수화물의 빈번한 섭취와 당뇨병의 위험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당뇨 위험을 예방 하려면 단 음료 대신 물, 탄산수 또는 설탕을 추가하지 않은 아이스 티를 섭취하십시오. 혈당과 인슐린을 자극 할 수있는 고당도 요구르트를 선택하지 말고 설탕이 없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있는 요구르트를 선택하십시오

당뇨병이 있다고 과일의 섭취를 완전히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선한 딸기나 작은 사과 같은 저당과일을 섭취하면 혈당을 목표 범위로 유지하면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시금치 , 양배추 및 기타 잎이 많은 채소는 비타민 C를 포함한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 섭취를 늘리면 제 2 형 당뇨병 또는 고혈압 환자의 염증성 지표와 공복 혈당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또한 잎이 많은 채소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계란은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합니다. 정기적인 계란 섭취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계란은 질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항산화 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계란 전체를 먹어야합니다. 계란의 장점은 주로 흰색보다는 노른자에서 발견되는 영양소 때문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