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초기증상, 당뇨에 좋은음식, 당뇨식단, 그리고 여주효능

당뇨병

당뇨병이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 인슐린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기능을 하지 못 해 혈당 조절이 되지 않아 상승되고 소변으로 혈당이 배출되는 질환입니다.

당뇨 초기 증상

당뇨 초기증상

당뇨의 일반적인 3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多飮), 다식(多食), 다뇨(多尿)

섭취한 음식물은 소변으로 빠져나가 몸에서 이용되지 못하며 그로인해 공복감은 심해지고(다음多飮 ) 점점 더 먹으려 합니다. (다식多食 )

혈당이 높아지면 소변으로 당이 빠져나가며 이때 포도당이 몸 안의 수분을 함께 끌고 나가면서 소변을 많이 보게 됩니다.( 다뇨多尿 ) 그로 인해 몸 안의 수분이 모자라 갈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 외 남성에게서 성욕 감소,발기 부전,근력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요로 감염,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당 수치가 높으면 몸을 치유하기 어렵기 때문에 상처가 생길 경우 치유가 느려지며 상처부위의 반복적인 감염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주의과 각별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채소류(시금치,콩나물 ,양파,여주,보리 등)

열량이 적은 식품(곤약, 해조류, 버섯류, 우뭇가사리, 등)

식물성 기름(고등어 등)

당뇨 식단

당뇨 식단

혈당 조절을 돕기 위해 일정한 시간에 적절한 양의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합니다. 섭취할 것: 식이 섬유, 식물성 기름
제한 할 것: 단순당(설탕,꿀),콜레스테롤,소금,술,동물성 기름

1. 날것, 조리 또는 구운 야채

이것들은 식사에 색, 풍미 및 질감을 추가합니다. 버섯, 양파, 가지, 토마토, 브뤼셀 콩나물, 호박과 같은 저탄수화물 스쿼시와 같은 맛있는 저탄수화물 채소를 선택하십시오. 저지방 드레싱, 후 무스 , 과카 몰리 및 살사 와 같은 딥과 함께 시도 하거나 로즈마리, 카이엔 페퍼 또는 마늘과 같은 다른 조미료로 로스팅하십시오.

2. 그린

일반 샐러드를 넘어서 케일, 시금치, 근대를 맛보십시오. 그들은 건강하고 맛있고 저탄수화물

빠르고 바삭 바삭한 칩을 위해 올리브 오일과 함께 오븐에 구운 케일 잎. 채소와 구운 채소를 섞어 질감과 다른 맛을 더하거나 연어와 같은 약간의 단백질을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3. 풍미가있는 저칼로리 음료

맑은 물은 항상 좋지만 과일과 채소를 넣은 물 이 더 흥미 롭습니다. 레몬이나 오이를 잘라 물에 넣거나 약간의 향이 나는 얼음 조각을 만듭니다.

뜨거운 차를 마시는 사람이 아니라면 레몬이나 계피 스틱으로 차가운 차를 마셔보십시오 .

“이 음료는 저탄수화물 일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다른 음식을 갈망하지 않도록 당신을 채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멜론 또는 베리

이 중 하나의 컵에는 탄수화물이 15g 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조금 더 비싸지 만 영양소와 섬유질로 가득 찬 건강한 간식이며 약간 달콤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다른 트위스트를 위해 멜론이나 베리를 플레인 요거트와 섞거나 얼음 조각에 넣으십시오.

5. 통 곡물, 고 섬유질 식품

과식하거나 잘못된 음식을 선택하지 않도록 이것들을 채우십시오.

말린 콩, 완두콩, 렌즈 콩과 같은 콩과 식물을 사용해보십시오. 생 야채와 함께 검은 콩과 옥수수 살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에는 여전히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지만 [만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흥미로운 맛이 있습니다.”



여주 효능

많은 섬유질로 이루어진 여주는 카라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당분의 재합성을 막아 혈당을 낮춰준다. 또 여주는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뇌졸중 초기증상 등 당뇨병 합병증인 혈관성 질환을 예방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